재(齋)공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재(齋)공양

재(齋)공양

선망조상이나 일체영가, 죽은 사람의 넋을 달래고 인도하는 것과 부처님께 갖가지 음식과 향화를 올리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신광사에서 영가님들의 제사를 정성껏 모셔 드립니다.


49재
돌아가신 날로 부터 7일마다 7번 재를 올린다 하여 49재라고 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다음 생을 받을 때 까지 혼령만 있는 중음 신으로 떠돌게 되는데 이때, 유가족이 죽은 이를 위해 법공양을 베풀면 영가가 크게 깨달아 극락왕생한다고 합니다.
49재 이후에 100재, 1년재, 3년재가 있습니다.

시다림
임종 후 상주의 요청에 따라 장례식장, 장지에 스님께서 함께 가시어 왕생의식을 진행하며 이것을 "시다림"이라고 합니다.

천도재
49재를 미처 올려주지 못했거나, 죽음에 대한 준비가 없이 사고를 당하여 삶에 대한 애착이 생긴 영가를 위하여 지내는 재입니다. 재를 지내 영가를 위해 베푼 공덕은 지어주는 것 자체만으로 살아있는 사람이 7분의 6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기제사 · 사갑재 ·  생신재
제사일이나 돌아가신 후 첫생신. 회갑, 칠순 등을 맞았을 경우 영가를 추모하며 올리는 재를 말합니다

추석· 설  합동 차례 안내
차례는 생활 불교의 시작이자 실천입니다. 또한 영가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통해서만 천도가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의 나를 있게 하신 조상님들께 부처님의 참 가르침을 깨우치게 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단독차례 신청 시 시간을 정하여 차례를 모셔드립니다.

재(齋)장소
49재7*7재대웅전 영단

초재,막재

대웅전영단
막재대웅전영단
천도재대웅전영단,  대웅전/ 법패,작법무(바라춤)
봉안식명부전
기제사대웅전
상단으로

주소 : 경남 거제시 사등면 오량2길 108 (우)53274 | 종무소 : 055.633.0580 | FAX. 055.633.0581 거제 신광사, 거제도 신광사, 신광사 절, 거제신광사,神光寺, 대한불교조계종 신광사

Copyright © shingwangsa.or.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